목포시의 2024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평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이번 행사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전남 사회적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목포시지부(지부장 박동현) 주관으로 사회적경제의 가치 확산과 사회적경제 기업간 교류‧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지속발전 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20여개의 목포시 주요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홍보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기부물품전달식, 사회적경제기업의 상생 협력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이번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또한 랜덤플레이댄스, 마술공연 등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함께 준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선진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일반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사회적경제조직이 함께 연대하고 협력하여 잘 극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공동체 가치를 실현해 나아가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조직의 홍보와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는 데 도움이 됐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