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정부혁신평가 8년 연속 최고 등급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정부혁신평가 8년 연속 최고 등급

혁신 리더십, 주민소통 등 민생 중심 정책에서 우수한 성적

광주광역시 서구청
[뉴스앤저널]광주광역시 서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8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226)를 대상으로 지난해 지자체의 혁신 성과와 관련한 혁신역량, 현장 중심 소통, 서비스 개선과 행정 사각지대 해소, 행정 효율화 등 11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서구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현장중심 소통, 행정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발굴, 주민에게 체감되는 민생중심 정책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구는 ▲자체적인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펀온워크(Fun-On-Work) 운영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가족돌봄청년수당’ ▲생활 민원을 문자 한 통으로 간편하게 해결하는 ‘바로문자하랑께 ▲명장 성공스쿨, 장사의 신, 청년 거점 공간 조성 등 청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주차난 민원 해결을 위한 ‘학교 공유주차장’ 개방 등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주민이 만족하고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가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급변하는 시대환경에 발 빠른 대처와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의연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혁신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서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