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5년 다산청렴교육 운영 시작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2025년 다산청렴교육 운영 시작

이달 17일부터 상반기 정규과정 교육생 모집

2024년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에서 교육생들이 청렴을 다짐하고 있다.
[뉴스앤저널]강진군 다산박물관(다산청렴연수원)은 이달 17일부터 3월7일까지 다산청렴교육 정규과정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정규과정은 16회에 교육에 8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다산청렴교육은 전국 공직자 및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애와 청렴, 목민정신을 기반으로 강의 및 다산의 발자취를 따라 느끼는 현장 체험, 강진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거기에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은 농촌의 여유와 따뜻한 감성을 느껴보는 푸소 농박체험까지 더해진다.

교육은 크게 5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정규과정인 다산 공직관 청렴교육과 공무원 푸소 청렴교육, 수시과정인 다산체험 청렴교육과 청렴‧정책교육, 특별과정인 다산가족캠프로 으로 구성돼 있다.

2025년 정규과정은 공무원 푸소 3박 4일 특화과정 도입, 교육 기수별 정원을 최대 64명에서 최대 96명까지 확대 선발하는 등 강진군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선제 다산박물관장은 “다산청렴교육에 대한 교육생들의 관심과 기대가 큰 만큼 질적으로 차별화되는 교육 이미지 제고 및 입소문과 재방문을 통한 지속적인 교육 수요 확보가 필요하다”며 “직‧간접적으로 교육과 연관되는 관내 소상공인, 푸소농가, 문화관광해설사 등 전 분야에서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다산박물관은 제53회 강진청자축제 기간 중 전국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다산가족캠프 1‧2기를 시작으로 2025년 다산청렴교육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