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총 12회 주민설명회 실시

목포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앤저널]목포시는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2025년 대성초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주민들에게 지적재조사사업의 필요성과 절차를 알리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사업 행정동 별로 진행됐으며, 대성동(12. 9.부터 10.), 죽교동(12. 11.부터 12.), 목원동(12. 17.부터 18.) 주요 사업대상 지역의 주민들이 참석했다.

시는 ▲지적재조사사업의 목적 ▲사업 추진 절차 ▲토지 경계 조정 및 장점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주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질문과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목포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협조 의지를 확인했으며, 주민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오래된 지적도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실제 이용 현황에 맞게 경계를 정리해 토지 이용 가치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주민들이 보여주신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앞으로의 사업 추진 과정에서도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해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