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임성지구, 교통·행정·지리의 중심지로 도약... 전담팀 신설 필요성 강조"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뉴스앤저널]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은 12월 19일 열린 제394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해 전담팀 신설의 필요성을 강력히 촉구했다.

최 의원은 발언을 통해 "16년 간 지연됐던 임성지구 개발사업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경영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 평가하고, 임성지구 개발사업의 성공이 목포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프로젝트임을 거듭 강조하며, 앞으로의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임성지구의 입지적 중요성을 설명하며, "임성지구는 교통, 행정, 지리적 측면에서 목포의 미래를 이끌 핵심 지역"이라고 밝혔다.

▲임성역과의 인접성 ▲광역철도와의 연계 ▲무안국제공항 및 서해안고속도로와의 접근성을 언급하며, 이 지역이 물류·교통의 중심지로 성장할 가능성과 전라남도청과의 인접성을 통해 인구 유입과 지역 균형발전의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따라서 임성지구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LH, 전라남도, 목포시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전담 지원팀의 신설을 강력히 요구하며 ▲지장물 보상 문제의 신속한 해결 ▲개발구역 내 도로 확충과 교통 인프라 구축 ▲주민과의 소통 및 갈등 해소 ▲기관 간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은 목포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균형 발전의 출발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민들의 관심과 목포시의회, 집행부의 협력을 통해 임성지구 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