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부문 장려상 수상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정책연구회,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부문 장려상 수상

- 주민과 함께 만든 성과,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부문 장려상 수상
[뉴스앤저널]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정책연구회가 지난 11월 23일 법률저널이 주최하는 ‘2024 지방의정대상’ 정책연구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연구회는 전라남도의 자치분권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연구 활동과 정책 개발을 진행해 왔다.

주요 연구 주제로는 자치분권을 통한 지역 발전 방안,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제도적 개선, 그리고 지방자치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 등이 있다.

박원종 대표의원은 “그동안 강연회와 토론 등을 통해 전문가 및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 이번 수상은 전라남도의회와 연구회 모든 구성원의 협력과 노력의 결실이다.”고 말했다.

또한 박 의원은 “자치분권은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근간으로, 이를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정책을 연구하고 실행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연구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며, 도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연구와 활동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자치분권 정책연구회는 2022년 구성되어 박원종 대표의원을 비롯해 서동욱, 전경선, 신민호, 조옥현, 박문옥, 주종섭, 이재태, 류기준, 김주웅 의원이 3년 동안 활동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