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7일 ‘광주진학 아카데미’ 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7일 ‘광주진학 아카데미’ 개최

중3 학생·학부모 대상…EBS 대표강사진, 2028 대입 전략 등 소개

포스터
[뉴스앤저널]광주시교육청은 오는 7일 오후 3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EBS와 공동으로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6차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2028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적용 등으로 새로운 대입 환경에 놓이게 된 중3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EBS 대표강사진이 1, 2부로 나눠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에 대한 학습법(수능·내신)과 기존 대입 체제와 달라진 2028학년도 대입 정보를 안내한다.

1부는 EBSi 수학영역 대표 강사인 인천하늘고등학교 심주석 교사가 수능 학습법을 알려 준다. 심 대표강사는 ‘EBS 강의노트 수능개념 주석쌤의 프러포즈(수학2)(확률과 통계)’, ‘주석쌤의 개념 狂(광) 수학Ⅰ’ 등을 저술했으며, ‘2025 수능특강’과 ‘2025 수능개념’ 등의 강좌를 운영 중이다.

2부에서는 서울 숭의여자고등학교 교사이자 EBSi 입시 대표 강사인 정제원 교사가 2028 대입 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정 대표강사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대학2팀장, 주요 4년제 대학교 입학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면접 끝판왕 심화편’, ‘결정적 코치’를 저술했다.

아카데미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 강연 내용 등은 행사가 끝난 후 EBSi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8 대입제도 개편안으로 인해 기존 9등급제 내신 체계가 5등급제로 바뀌고, 선택형 수능이 통합형 수능으로 바뀌는 등 여러 변화가 있어 예비 고1 자녀를 둔 학부모는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공교육 안에서 대입을 준비할 수 있으므로,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이번 6차를 포함해 총 2천200여 명의 학부모가 신청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