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ESG 인식 확산을 위한 강진지역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 ESG 인식 확산을 위한 강진지역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진지역 학부모들, 지속가능 전남교육ESG 실천 다짐

전남교육청, ESG 인식 확산을 위한 강진지역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2일 강진 청년지원센터에서 지역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ESG 인식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 ESG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직선4기 전남교육감 공약으로 전국 교육청 최초로 도입한 ESG 활성화 사업으로 전남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미래교육과 다양한 수요에 대비한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강진지역 학부모들의 수요가 많은 저녁 6시에 접근성이 높은 장소로 전남교육청이 직접 찾아가는 ESG 학부모 교육으로 운영했다.

곡성, 진도, 영암, 나주, 해남, 구례에 이어 7번째로 실시된 강진지역 ESG 학부모 교육에서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지속가능 전남교육ESG를 함께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늦은 밤까지 진행된 찾아가는 학부모 ESG 교육에 열정적으로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찾아가는 ESG 인식 확산 교육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ESG란 환경(Environmental) 보호, 사회(Social)적 기여, 거버넌스·협치(Governance)를 말하는 것으로, 전남교육청에서는 2024년 ESG를 확산시키기 위해 만학도, 특성화고 학생 및 학부모 총 35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교육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