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파크스탄 공화국 최고회의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파크스탄 공화국 최고회의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타슈켄트·사마르칸트 등과의 교류에 이은 우즈베키스탄과의 국제 교류 확대

전라남도의회.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파크스탄 공화국 최고회의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뉴스앤저널]전라남도의회는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파크스탄공화국 최고회의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양 의회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만남은 우즈베키스탄 카라칼파크스탄 최고회의의 방문 및 교류 의향 의사에 따라 성사되었다.

협약식에는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상임위원장과 오린바예프 아만바이틀레우바에비치 카라칼파크스탄공화국 최고회의 의장·부의장과 주한우즈벡 대사관 1등 서기관 등 대사관 관계자를 포함하여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앞서 의견교환 시간에 오린바예프 의장은 카라칼파크스탄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농업,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세금 감면 등 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전라남도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으며, 김태균 의장은 전남도와 도의회가 함께 공유하여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화답했다.

오린바예프 카라칼파크스탄공화국 최고회의 의장은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교류를 시작으로 전라남도가 카라칼파크스탄공화국의 잠재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균 의장은 "이번 협약이 양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자원, 노동력,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자”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의회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호 번영을 위한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으며, 이날 협약식 전후로 전남도의회의 소개로 장성군 및 신안군 일원의 카라칼파크스탄 공화국에서 관심 있는 분야인 스마트팜, 2차 전지, 소금 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의미 있는 일정을 보냈다.

향후 전라남도의회와 카라칼파크스탄공화국 최고회의는 경제, 문화,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 구축과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