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실시

신규임용후보자 210명 대상 현장적용 직무역량 중심 교육 제공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2024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된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21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에게 건전한 공직 가치관을 심어주고, 실무 역량을 갖춰 현장에 원활히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기본역량 과정과 전문역량 과정으로 구성되며, ▲ 교육 관계 법령 ▲ 교육예산의 이해 ▲ 조직 내 긍정 커뮤니케이션 ▲ 전남교육 정책의 이해 등으로 구성했으며, 직렬별 과정에서는 각 직무의 특성과 현장 적응력을 고려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처음 공직 생활을 시작하는 신규 공무원들이 선배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선배와의 실전잡(Job)담(Talk)’ 시간도 갖는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기본 자세와 역량을 갖춤은 물론 자신감을 갖고 공직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호 원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면서 “모든 교육생들이 기본 소양과 직무 역량을 갖추어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이수한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들은 2025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직에 임용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