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성황리 마무리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인천 동구보건소, 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성황리 마무리

인천 동구보건소, 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
[뉴스앤저널]인천 동구는 지난 7일 부터 8일 동구주민행복센터에서 관내 15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 7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아토피 예방 뮤지컬 인형극을 성항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매년 아토피피부염 등 알레르기질환을 겪는 아동·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조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또한, 아토피 예방에 관한 교육 내용들이 쉽고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 공연에서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레이저쇼, 노래, 율동 등 다양한 볼거리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교육 내용은 ▲아토피피부염의 이해 ▲아토피피부염 예방법(1·3·3 관리법) 교육 ▲올바른 식생활 및 목욕 방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체험형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를 느끼며 자연스럽게 아토피피부염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유도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아토피 예방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토피 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