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간부 공무원 대상 AI 활용 정보화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간부 공무원 대상 AI 활용 정보화 교육 실시

부군수 및 실과소읍면장 22명 참석, AI 행정 활용 역량 강화

구례군, 간부 공무원 대상 AI 활용 정보화 교육 실시
[뉴스앤저널]구례군은 지난 25일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 22명이 참석한 가운에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AI 활용’ 정보화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AI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공공행정에서도 인공지능을 이용한 업무 효율화가 주요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구례군은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스마트 행정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자 간부 공무원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 공무원들에게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행정 업무에 AI를 효과적으로 접목하기 위한 기초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의 변화와 윤리적 이슈, ▲AI를 활용한 자동 업무 처리, ▲대화형 AI 기반의 기획문서 작성법, ▲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미지 제작 및 편집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 공무원들은 AI 기술이 행정 전반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를 적극적으로 업무에 도입할 필요성에 공감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이 생성형AI 기술을 이해하고,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앞으로도 최신 IT 기술을 반영한 공무원 정보화 교육을 확대하여,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