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4회 광양매화축제, ‘매화랑 2박 3일’ 참가자 모집 |
‘매화랑 2박 3일’은 체류형 축제프로그램으로, 광양시는 광양매화축제 기간(3월 7일~9일, 14일~16일) 금천계곡 야영장과 메아리휴양소 등을 중심으로 캠핑, 축제 체험, 시티투어를 두루 엮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 규모는 회당 40팀으로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중이다. 참가비는 팀당 10만 원이며 텐트 및 음식 등은 개별 준비해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유선 또는 광양시청 누리집 팝업창의 QR코드 내 구글 폼을 작성하면 된다.
매회 첫날 14시 등록이 개시되며 캠핑사이트 구축 후에는 종각 전망대 감상, 마을 트래킹, 가족 캠핑 시간이 이어진다. 둘째 날 주요 프로그램은 광양매화시티투어로 섬진강 뱃길체험, 매실하이볼, 매실테라피 등 제24회 광양매화축제를 취향 따라 즐기고 망덕포구, 배알도 일원까지 돌아본다. 이어 버스킹, 장기자랑과 함께하는 캠프파이어, 두부·떡 만들기, 바비큐 등 체험과 낭만이 가득한 봄밤이 기다린다. 마지막 날은 섬진강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마을을 트래킹하고 오후 2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다.
김미란 관광과장은 “‘매화랑 2박 3일’은 세계인이 반드시 가봐야 할 광양매화축제를 매개로 관광객들이 느긋하게 머물면서 광양의 매력에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체류형 축제프로그램”이라며 “전국 캠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매화랑 2박 3일은 단순히 축제만 보고 가는 경유형에서 벗어나 머물고 즐기는 축제로 발돋움할 핵심 콘텐츠”라며 “광양시는 지역민과 교류·상생하고 광양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체류형 축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광양매화축제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