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화순목재문화체험장 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화순

‘2025 화순목재문화체험장 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운영

스피커, 우드펜, 생활 가구 등 창의적 목공예 체험 기회 제공

‘2025 화순목재문화체험장 목공예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앤저널]화순군은 13일 군민들의 창의적 문화 활동을 증진하고 목공예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해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연령별 맞춤형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목공예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품 만들기와 DIY 가구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보육시설과 학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문 수업을 진행하여 더욱 많은 이들이 목재 문화를 접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재료비와 체험료는 자부담으로 품목별로 상이하고, 그 외 교육비는 무료다.

성인 프로그램은 평소 다룰 일이 없는 목재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순군 김선곤 산림과장은 “목공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참여자들이 목재를 활용한 공예 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2월부터 12월까지 목재문화체험장 또는 산림과에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산림과 산림소득팀으로 문의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