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국가암검진으로 건강 지켜요” 암검진 홍보 나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 “국가암검진으로 건강 지켜요” 암검진 홍보 나서

장흥군, “국가암검진으로 건강 지켜요” 암검진 홍보 나서
[뉴스앤저널]장흥군이 2025년도 국가암검진을 위한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국가암검진은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암 종류별로 나이와 연령대가 다르게 적용된다.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 간암은 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폐암은 만 54~74세까지 흡연력이 있는 군민들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은 이번 검진을 통해 군민들의 암 조기 발견율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흥군은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지정된 의료기관을 통해 주민들에게 국가암검진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동 검진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를 통해 국가암검진 참여율을 높이고, 주민들의 건강을 보다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장흥군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암검진은 주민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므로,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가암검진 및 일반건강검진은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제공되며, 주민들은 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방문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 보건소나 각 병원에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