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로봇교육과학관, 로봇 인재 양성을 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
로봇교육과학관은 돌봄로봇관, 협동로봇관, 무인편의점관, 기타체험관과 교육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전시관에서는 특화된 로봇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돌봄로봇관에서는 알파미니(순봇), 보미, 모모 등 다양한 로봇과의 소통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협동로봇관에서는 로봇이 실시간으로 물건을 나르거나 사람의 몸 동작과 음성을 인식하여 로봇이 작동하는 체험을 통해 로봇 기술의 발전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기타체험관에서는 로봇이 얼굴을 그려주고 가상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신체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무인편의점관에서는 로봇이 만든 아이스크림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2월 15일에는 ‘로봇코팅(선암사를 탐장하자)’, 22일에는‘로봇조작(선암사를 사수하라)’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현재 접수가 완료된 상태이다.
3월 교육프로그램은 2월 마지막주 월요일 순천로봇교육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QR코드로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로봇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체험과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로봇 인재 양성에 힘쓰고, 시민들이 로봇 기술을 더욱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체험 및 교육 문의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