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신대도서관 ‘2월엔 뭐하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어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립신대도서관 ‘2월엔 뭐하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열어

애니메이션 OST 공연부터 우주항공 분야 미래 에너지 강연까지

순천시립신대도서관
[뉴스앤저널]순천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신대도서관에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책과 우주,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대도서관의 대표 공간인 책마루에서 펼쳐지는 책마루 음악회는 오는 19일(수) 저녁 7시 30분부터 펼쳐진다.

애니메이션 OST와 클래식을 결합한 음악회는 앙상블 보니의 연주로 모차르트부터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까지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오는 22일 오후 2시 열린강당에서는 ‘아톰에서 아이언맨까지 그리고 누리호’라는 주제로 미래 에너지와 우주항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자인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 추연석 박사는 카이스트 출신 원자력 이해증진 강연가로 다양한 연령대가 알기 쉽게 미래의 원자력 에너지와 우주항공 기술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신대도서관 1층에서 도서관 안내를 맡아 인기를 끌고 있는 AI 스마트 안내 로봇 ‘테미’를 활용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는 18일 오전 10시 별별공작실에서는 AI 테마를 접목한 미래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로봇과 AI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들이 대상이며 AI 스마트 로봇 체험과 도서관 안내 시스템을 제작해 본다.

매주 금요일(7일 부터 28일) 오전 10시, 울림극장에서는 ‘금요 애니극장’이 열린다.

금요애니극장은 다양한 연령층의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인사이드 아웃, 스즈메의 문단속 등 수상 경력이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신대도서관의 모든 프로그램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으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신대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현장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신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