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남도 인사분야 평가 최우수상 수상 |
해남군은 민선 7~8기 인사 및 공사 시행에 공평·공정·공개의 3원칙 아래, 투명한 인사행정과 청렴한 조직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단체장의 강한 의지와 추진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사분야 우수시군 평가는 인사업무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우수시군을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부합동평가 인사관련 지표, 인사분야 우수사례 및 시책 평가, 도-시군 간 인사업무 협조, 전입시험 합격 인원 등을 종합 평가한다.
해남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일고 있는 신규 공무원의 중도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도 자랑스러운 해남군 신규공직자’를 내용으로, 신규 공직자의 안정적 조직 적응과 지속적 성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조직을 구현하는 시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국가유공자 채용률, 재난관리조직 인력 운영 적절성 등의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번 인사분야 최우수상 수상으로 민선7기에 이어 민선8기 역시 공평·공정·공개 3원칙의 투명한 인사행정이 통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달라진 군정을 통해 높아진 군민 신뢰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명현관 군수는“이번 인사분야 최우수상 수상은 높아진 군민 신뢰가 반영된 결과로, 2024년 한 해 동안 군정을 함께 해 준 공직자는 물론 군민 여러분의 성원이 있었기에 수상이 가능했다”며“앞으로도 전남도 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고 공평·공정·공개의 3원칙을 철저히 지키며 더 신뢰받고 투명한 인사행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