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조직위-여순광행정협의회, 섬박람회 성공개최 위해 맞손
검색 입력폼
 
여수

섬박람회 조직위-여순광행정협의회, 섬박람회 성공개최 위해 맞손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관람객 유치 지원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체결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관람객 유치 지원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체결
[뉴스앤저널]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지난 11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열린 여순광행정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조직위와 협의회 간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여수에서 열린 2024년 여순광행정협의회 정기회의 행사에 맞춰 체결됐으며, 정기명 여수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정인화 광양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 홍보영상 상영, 협약체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섬박람회 성공을 위한 관람객 유치 협력, 박람회 홍보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하고 조직위는 협의회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은 “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순천·광양시에서 힘을 모아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섬박람회가 섬 생태문화를 보전하고 섬의 미래가치를 확산시키며, 공동번영하는 국제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앞으로도 섬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국내외 유관 기관·단체 등과 협력을 강화하고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돌산 진모지구(주 행사장)와 여수세계박람회장, 금오도, 개도(부 행사장) 등에서 개최된다.

주 행사장에서는 섬 관련 주제관, 생태문화관, 미래관 등이 전시되고 다양한 세계 섬 문화 공연 등이 구성되어있으며, 부 행사장에서는 해상 콘텐츠, 실감형 콘텐츠 등이 계획되어 방문객들에게 신비로운 섬 세계로의 안내가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