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나서
검색 입력폼
 
장흥

장흥군새마을회,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나서

장흥군새마을회,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뉴스앤저널]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와 농촌재능나눔 봉사자 20여명은 장평면 원녹양마을회관을 비롯한 7개 마을회관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2024 재능드림 사랑드림 행복드림’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재능 나눔 봉사는 자원봉사자의 인적, 물적 자원으로 농촌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농촌공동체 활성화, 국토균형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재능나눔 수요 발굴 조사와 함께 회의를 통해 장흥군 7개 마을을 수혜 마을로 선정했다.

농촌 재능나눔을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고 봉사자의 참여 촉진을 위하여 장흥군새마을회 전 회원이 교육을 통하여 재능나눔 봉사단에 참여했다.

장흥군 7개 마을에서 실시된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건강체조,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컵 만들기, 추억을 간직하기 위한 순간 포착 사진액자 만들기, 이미용 봉사, 무딘 칼 갈아드리기, 방충망 수리 등을 함께 진행했다.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가정을 찾아 고장 나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된 생활용품들을 수리해주는 활동도 동시에 전개했다.

한편 장흥군새마을회(회장 김일진)는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실시하는 2024 농촌맞춤형 봉사활동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지역단체로 선정되어 각기 다른 재능기부 봉사자들과 함께 초 고령화된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희망찬 농촌마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7개 마을을 찾아가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성 장훙군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7개 마을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마을의 어려운 점을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가 하면 재능나눔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