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장성군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연구용역

장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앤저널]장성군의회는 주민소득을 위한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활성화 방안에 관심을 가지고 의원연구단체 ‘정책개발연구회’를 만들어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4일‘장성군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군의회 상임위원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정책개발연구회’는 '장성군의회 의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에 따라 장성군의회 의원으로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서 의원들의 주도하에 지역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발굴하여 장성군에 올바른 정책을 제시함에 방향을 두고 있다.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관련한 이번 연구용역은 올해 6월부터 진행됐으며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나철원 대표의원을 비롯한 군의원과 용역 수행을 맡은 연구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장성군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로드맵, 이격거리 문제, 연구용역 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해서 다양한 의견 및 문제점, 개선 방향 등 폭넓은 논의가 오가면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장성군의회는 남은 기간 동안 장성군에 적합한 데이터 분석과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연구 결과를 도출하여 향후 장성군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의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 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장성군 주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는 올해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