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안전도시 구축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출범
검색 입력폼
 
동구

광주광역시 동구 안전도시 구축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출범

정기회의 개최 ‘건강한 도시공동체’ 조성

광주광역시 동구 안전도시 구축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뉴스앤저널]광주 동구는 최근 안전도시 구축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구성, 출범을 선언하고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치안협의회는 임택 구청장과 문선화 동구의회 의장, 강기현 동부경찰서장, 정성숙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문희준 동부소방서장, 임창준 503여단 2대대 동구지역대 지역대장 등 유관 기관장인 5명의 당연직과 위촉직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정기회의는 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위원장인 임택 구청장의 주재 하에 동구 지역치안협의회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2024년 지역치안 추진사항 보고 및 실무협의회 상정 안건 검토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은 ▲범죄예방 및 법질서 확립 관련 시설물 설치 시 사업초기 단계부터 논의 ▲안전한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한 동구청-경찰서 합동점검 필요 ▲자율방범대 법률 시행에 따른 활성화 ▲아동 안전·청소년 비행지역 환경개선 사업 ▲교통사고 사망자 줄이기 및 교통약자 보호 활동 등이 상정됐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리지역 범죄 예방과 법질서 확립을 위해 지역치안협의회를 구성하게 됐다”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공동체를 조성하는데 동구 지역치안협의회가 일익을 담당하고 각 분야의 문제점을 발굴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동구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