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도민건강 위한 통합의료 산업에 힘 보태겠다” 강조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 “도민건강 위한 통합의료 산업에 힘 보태겠다” 강조

18일, 제13회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참석

제13회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참석
[뉴스앤저널]김태균 전남도의장은 10월 18일 오후 2시 장흥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100세 시대 통합의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 개막식에는 김영록 지사와 전남도의회 윤명희 경제관광문화위원장, 김화신․박형대․최미숙 의원, 관람객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선언, 주제영상, 환영․축사, 퍼포머스, 박람회장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균 의장은 축사에서 “통합의학은 현대의학, 한방, 보안대체요법을 접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환자 중심의 새로운 의료체계”이라면서 “다양한 건강 욕구와 의료서비스 수요에 부등하여 무한한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통합의학의 현재를 진단하는 한편,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좋은 기회로 전남도가 통합의료에 대한 확고한 발전상을 구축해 나가길 바란다”며 “전남도의회 또한 도민의 행복한 백세시대를 위해 건강산업의 긍정적 변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0월 18일부터 10월 22일까지 장흥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열리고 주제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과 등 주요 전시관을 운영하며 학술행사와 건강강좌, 특별강연, 키즈체험존, 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