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대축제 기념 먹깨비 할인이벤트 홍보 |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갈대의 추억, 살아있는 생태, 어린이들의 놀이터’를 슬로건으로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9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의 분위기를 띄우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이벤트 기간 중 먹깨비 앱을 통해 1만 5천 원 이상 결제 시, 즉시 적용되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축제 기간 전인 10월 21일 월요일부터 10월 25일 금요일까지는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3천 원 할인 쿠폰이, 축제 기간 중 평일인 10월 28일 월요일부터 11월 1일 금요일까지는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5천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축제가 시작되는 10월 26일 토요일을 포함한 주말 4일간은 기존에 추진 중인 ‘강진군 주말 3천 원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2천 원 할인 쿠폰이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제공되어, 축제 기간 내내 5천 원의 할인 혜택이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 적용 방법은 ‘주문하기’에서 ‘할인 수단’을 선택한 후 ‘할인 쿠폰 적용’을 누르면 된다.
한정 수량에 한해서 이벤트 기간 내내 1인당 매일 1회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 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이 가능해 할인 혜택이 크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앱 내 결제 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상품권 구입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결제 방법은 ‘주문하기’에서 ‘결제 수단’ → ‘강진사랑상품권 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수확의 계절, 가을에 열리는 갈대축제와 함께하는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강진군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강진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등의 풍성한 수확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먹깨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10월 기준으로 전남 공공 배달앱인 먹깨비의 강진군 내 가맹점은 246개소, 누적 회원 수는 6,066명으로 강진군민 5명 중 1명은 사용하는 생활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전라남도 22개 시‧군 중 주문 건수, 매출액, 지역화폐 결제금액 등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