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공개수업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공개수업

11월 13일까지 초·중·고등학교 19개교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시연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 공개수업
[뉴스앤저널]광주시교육청은 1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일반 교사를 대상으로 ‘2024 디지털 선도학교 공개수업’을 운영한다.

공개수업을 실시하는 디지털 선도학교는 광주우산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4개교, 상무중학교 등 중학교 6개교, 광주인성고등학교 등 고등학교 9개교 등 올해 지정된 24개교 중 1학기 공개 수업을 한 5개교를 제외한 19개교이다.

공개수업은 AI코스웨어 등 다양한 에듀테크를 활용한 실제 수업으로 시연된다.

16일 첫 수업시연에서는 AI코스웨어와 에듀테크를 글쓰기, 수학 문제 해결, 사회 탐구 등 다양한 교과에 활용해 선보였다.

김경식 교사(광주우산초)는 국어 수업 시연에서 글쓰기 에듀테크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작문하도록 하고, 온라인 공유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반응을 반영해 글을 완성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개수업으로 일반교사들이 디지털 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수업 모델을 접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개 수업을 참관한 배주아 교사(조봉초)는 “디지털 자원을 활용한 수업 방식을 체험하는 기회가 됐다”며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지원은 물론 정서적 지원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공개 수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을 대비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교사들이 미래형 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