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30일, 강진군 푸소센터에서 열린 ‘도전! 쳥렴 골드벨’에 참여한 강진군 소속 공무원들이 관련 문제를 풀고 있다. |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행사는 부서를 대표하는 공무원과 응원단 등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부서장들이 직접 솔선수범해 문제풀이에 적극 참가해 이목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참여형 청렴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들이 꼭 알아야 할 반부패 관련 법령에 대해 OX문제풀이, 4지선다형, 주관식 문제풀이 등 총 30문항을 서바이벌 퀴즈 형식으로 진행했다.
대회 결과 민원봉사과 서은서 주무관이 최후의 1인으로 선정됐으며, 부서별 응원상은 도암면, 군민행복과, 고려청자박물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강진원 군수는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는 부서장의 적극적인 참여와 직원들의 열띤 응원전으로 청렴으로 소통·화합하는 장을 만든 계기가 됐다”며 “직원들 간 청렴 공감대 확산을 바탕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강진’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온라인 청렴 자가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청렴 콘서트 ▲갑질 근절 청렴 교육 ▲청렴 표어대회 ▲청렴주의보 발령 등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반부패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