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종단연구 제2회 학술대회 참가자 격려 |
전남교육종단연구는 학생들의 인지적, 정의적, 사회적 변화 및 성장과정에 대한 빅데이터를 장기간에 걸쳐 수집하여 효과적인 교육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로, 2018년에 시작되여 7차년도 연구에 이르고 있다.
이번 제2회 학술대회에서는 21편의 논문 발표와 함께 4가지 주제에 따른 세션에서 약 100여 명의 참여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전남교육종단연구는 학생 한명 한명의 교육 여정의 이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하도록 도울 것인지 방향성을 수립하는 소중한 연구이다.”며 “연구와 토론을 통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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