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지역교육환경보호위원회 위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동부권역 지역교육환경보호위원회 위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교육환경보호 업무의 이해, 심의기능 강화, 공정성‧투명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 교육환경보호제도 변화 ▲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 ▲ 청탁금지법령 및 청렴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권진욱 국장의 교육환경보호제도 강의는 주요 민원과 업무에 대한 질의회신, 최근 교육환경법 개정 발의안에 대해 설명해 연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위원은 “교육환경보호 제도와 금지 행위 및 시설에 대해 이해하는 유익한 연수였다.”며 “향후 심의 시 학생들의 학습과 교육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교육환경보호위원회 심의기능을 강화하고 공정성ㆍ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학교 주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6~27일에는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전라남도교육청체육교육센터에서 중부권 및 서부권 위원과 업무담당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가 이어진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