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요원 발대식 개최

폭염 대응 현장 예방 활동 강화로 농업인 온열질환 피해 최소화

전대상 기자 news@newsjournal.co.kr
2026년 06월 25일(목) 18:33
나주시가 25일 ‘2026년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요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온열질환 예방요원 8명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앤저널]전남 나주시가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농업인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온열질환 예방 체계를 본격 가동하고 현장 중심 예방 활동 강화에 나섰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을 위한 ‘2026년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요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발대식은 본격적인 폭염 시기를 앞두고 예방요원의 역할과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농업 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온열질환 예방요원 8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예방요원 역할 교육과 온열질환 예방수칙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요원은 여름철 폭염 중점관리 기간에 고령 농업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현장 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폭염 행동요령과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등 농업 현장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온열질환 예방 리플릿 배부와 마을방송 안내, 농작업 시간 조정 홍보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해 폭염으로 인한 건강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온열질환 예방요원 활동과 함께 폭염 취약 농업인을 대상으로 현장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농업인이 안전하게 영농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홍보 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폭염이 일상화되면서 농업인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예방요원과 함께 현장 밀착형 예찰과 홍보 활동을 강화해 단 한 건의 온열질환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농업인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대상 기자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7593872686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5일 21:4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