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 ‘걸어서 영광속으路’ 걷기동아리 시상식 성료
3개월간 39개 팀 200여 명 참여, 일상 속 걷기 실천 선도 전대상 기자 news@newsjournal.co.kr |
| 2026년 06월 25일(목) 15:44 |
![]() 영광군, ‘걸어서 영광속으路’ 걷기동아리 시상식 성료 |
이번 사업은 걷기를 통한 생활 속 건강실천을 유도하고, 동아리 중심의 참여를 통해 소통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39개 동아리 200여 명이 참여해 3개월간 뜨거운 열기 속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동아리와 개인을 대상으로 ▲우수동아리상 3팀 ▲건강왕상 3명 ▲걷기좋은길 선정 동아리상 3팀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인센티브(상품권)가 수여됐고, 특히 걷기좋은길 선정은 지역 내 숨은 걷기 명소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걷기문화 확산과 지역자원 홍보라는 측면에서 의미를 더했다.
수상자들은 주 1회 이상 동아리별 걷기활동과 함께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걸음 수 관리,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모범적인 건강실천 사례를 보여주었으며, 동아리 간 협력과 참여 열기도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덕희 보건소장은 “군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꾸준한 실천이 건강한 영광을 만드는 가장 큰 힘”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동아리 활동 종료 후에도‘워크온’영광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활동 가능하며 하반기 챌린지는 9월 이후 실시할 계획이다.
전대상 기자 news@newsjournal.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