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보성군새마을회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돌봄망과 연계한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굴 강화

이유빈 기자 news@newsjournal.co.kr
2026년 06월 22일(월) 13:22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보성군새마을회와 업무협약 체결_업무 협약식
[뉴스앤저널]보성군은 지난 19일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보성군새마을회가 자살 예방 및 군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굴·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성군새마을회는 생명 존중 안심마을 참여기관으로 연계돼 예방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생명지킴이 양성 및 정신건강 교육 협조, ▲지역사회 자살 예방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생명지킴이 교육에서는 자살 위험 신호를 조기에 인지하고 적절한 도움을 연계하는 방법을 안내해 지역사회 자살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성군새마을회 임영서 회장은 “회원들을 중심으로 생명지킴이 활동을 확대하고, 생명 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 인식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태민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지역사회가 함께 생명 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자살 예방과 주민 정신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울감이나 자살 문제로 상담이 필요한 경우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24시간 운영되는 자살예방상담전화, 정신건강위기 상담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다.
이유빈 기자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7538452627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2일 16:3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