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12일부터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 운영
읍면동 현장 찾아가 고충민원 해결에 나서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3월 11일(화) 12:25 |
![]() 2024년도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 운영 사진(화양면) |
옴부즈만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한 처분이나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피해를 본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중립적인 입장에서 조사·처리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시민옴부즈만 활동은 도서 지역인 남면, 삼산면, 화정면까지 포함해 민원 상담을 진행하며, 단순 민원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답변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한 후 60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알릴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찾아가는 시민옴부즈만을 운영해 55건의 고충민원을 처리했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며 올해도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담하고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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