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작은미술관 시범 운영

일상 속 문화생활, 백수해안도로 노을광장 등 4개소 운영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3월 04일(화) 17:40
영광군 작은미술관 시범 운영
[뉴스앤저널]영광군은 지난 3월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백수읍, 법성면, 염산면에 조성된 영광군 작은미술관 4개소를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영광군 작은미술관은 지역주민과 영광을 찾는 관광객의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예술인의 전시 공간 제공을 위해 주요 관광지에 조성된 문화공간으로 법성포구와 백수노을광장, 염산면사무소 광장에 18㎥ 규모로 각 1동, 법성뉴타운 야외무대에 27㎥ 규모로 1동이 조성됐다.

이번 시범 운영은 금년도 6월 정식 개관에 앞서 새롭게 문을 열게 된 영광군 작은미술관 홍보와 운영상 미비점 등 파악과 개선을 위해 기획됐으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미술, 서예, 사진, 공예 등 군 보조사업 수행 작품 및 작은 미술관 소재 학교의 교내·외 경진대회 우수작을 대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영광군 작은미술관 전시 신청은 영광군 누리집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작품 전시는 영광문인협회의 디카시 공모전 수상작, 영광군노인복지관 서예교실'서예로 이야기하는 고전시', 염산초등학교 '5명의 화가, 5가지 주제 그리고 나'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따뜻한 봄과 함께 문을 열게 된 영광군 작은미술관은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운영하니 가족, 연인과 함께 영광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49663247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0일 19:3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