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 검도팀, 전국대회 우승·준우승… 최강팀 입지 확고 전국 실업검도대회·SBS배 전국검도왕대회서 우승·준우승 쾌거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8일(금) 16:40 |
![]() 2025년 동계전국실업검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권오규 선수, 방지훈 선수, 정종현 선수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동계 전국 실업검도대회가 지난 21~24일 전북 남원 춘향골체육관에서 열렸다. 광명시청 검도팀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거두었으며 개인전에서는 정종현 선수가 연장 접전 끝에 우승을, 방지훈 선수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25~26일 열린 SBS배 전국검도왕대회에서는 김상준 선수가 일반부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다시 한번 광명시청 검도팀의 실력을 입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청 검도팀이 선수들의 뛰어난 개인 기량과 탄탄한 팀워크로 좋은 성적을 거둬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병구 감독은 “광명시청의 아낌없는 지원과 선수들의 끈끈한 팀워크가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올해 남은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청 검도팀은 2000년 창단 이후 전국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최근 3년간 매년 10회 이상 입상하는 등 전국 최강 검도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4년에는 단체전 및 개인전을 포함해 총 17회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검도 최강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