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보건소,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체험형 건강생활실천 교육 제공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8일(금) 16:40 |
![]()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
광양시 보건소는 그동안 전시물 및 건강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해 왔으나, 평생건강관리의 기틀을 마련하고 보다 체계적인 건강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보건소 1층 별관을 어린이 건강체험관으로 리모델링했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영양, 비만 예방, 위생, 금연·절주, 신체활동,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동 동선까지 고려한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영상 교육을 통해 건강 관련 지식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체험관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으며, 3월 4일부터 광양시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광양시 보건소 1층 별관에서 운영되며, 운영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세부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건강체험과 교육을 준비했다”며,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관련 기관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