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ESG 분야별 실천 사업 35개 선정‧운영 담당자 연수 열고 ESG 운영 방향 및 실천 사업 의견 공유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6일(수) 19:30 |
![]() 26일 전남교육청 중회의실에서 ESG 실천사업 담당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은 ESG 실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선정‧관리하기 위해 ‘실천 사업 관리 TF’를 구성해 운영했다. TF는 ▲ ESG 실천 사업 선정 및 발굴 ▲ ESG 실천 사업 지표 개발 ▲ 체계적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환경(E) 분야 8개, 사회(S) 분야 10개, 거버넌스(G) 분야 17개 등 총 35개의 실천 사업을 선정했다. 실천 사업은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위하여 전남교육청 관리·운영에 ESG 요소인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및 건전한 조직문화를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관련 전남교육청은 26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ESG 실천 사업 담당자 연수를 열고, ESG 운영 방향과 실천 사업 지표 제출 방법을 안내했다. 특히 담당 부서의 의견 공유와 함께, 실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ESG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게 됐다”며 “처음 접하는 실천 사업 지표 운영이 낯설지만, 열심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ESG 가치 내재화와 인식 확산이 중요한 시점에 실천사업이 선정돼 기쁘다”며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이 지속가능한 미래 교육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