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실버청춘 혈관건강 관리교실’ 참여자 모집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건강 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6일(수) 11:15 |
![]() 강진군보건소에서 실버청춘 혈관건강 관리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2025년 제1기 실버청춘 혈관건강 관리교실'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운동·영양·건강관리교육을 포함해서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습관을 형성하는데 초첨을 맞췄다.
특히, 노년층이 스스로의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관리교실은 3월 12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주간 진행된다.
또한, 고혈압·당뇨병 및 심뇌혈관 유질환자 20명을 우선 대상자로 선정해 혈관질환 발생의 예방과 생활습관 개선을 돕기 위해 전문강사진이 함께한다.
프로그램에서는 ▲사전·사후 BMI, 콜레스테롤 측정 및 개인별 맞춤 건강상담▲ 요가·체조·스트레칭 ▲영양교육 및 실습 ▲ 심방세동 선별검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등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인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혈관 건강 관리는 필수적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할 경우 3월 11일까지 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며, '2025년 실버청춘 혈관건강 관리교실'은 총 4회, 24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