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김치타운서 전통발효음식 체험하세요” 김치명인 등 전문강사진 운영…김치‧한식디저트 등 프로그램 다양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1일(금) 12:45 |
![]() 포스터_김치타운 한식디저트만들기 |
광주김치타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광주시 무형유산과 김치명인 등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광주김치타운 대표 체험인 김치 담그기는 4월부터 어린이 김치체험, 계절별 김치체험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부터 중장년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어 매년 참가신청이 늘어나고 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은 깍두기, 오이송송이, 배추김치 등 직접 담근 김치를 가져갈 수 있다.
또 김치 최고 전문가 교육과정인 ‘2025 김치 리더스 아카데미’를 운영해 김치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리더도 양성할 예정이다.
발효음식을 주제로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발효음식 교육과정으로는 ‘무형유산에게 배우는 계절별 진수성찬’,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밥상’ 등이다.
각 교육과정은 상·하반기 각각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제청과 절임(4월), 궁중요리(6월 예정), 떡(9월 예정) 등의 주제로 발효음식 일일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주말 낮 시간에 가족단위로 함께 하기 좋은 한식디저트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지난해까지 월 1회 운영했던 체험시간을 확대해 월 2회(1·3번째 토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첫 시작은 3월 1일과 15일에 딸기설기떡과 딸기라테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이 준비돼 있다.
각 교육·체험 프로그램들은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수강료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김치타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하고 시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부분의 프로그램 수강료를 동결했다.
노형근 광주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광주김치타운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전통발효음식을 만들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