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성친화도시 안전부서 전담팀 회의 개최 지역사회 안전 증진 방안 등 논의 가져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20일(목) 10:05 |
![]() 강진군 안전부서 TF팀 회의 모습. |
강진군 안전부서 전담팀은 여성 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안전 관련 이슈를 논의하며, 여성 및 지역사회 안전 증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여성친화팀, 안전재난교통과, 건설과,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전남여성가족재단,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등 총 8명으로 지난 1월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여성친화도시 시행계획’과 관련해 강진군의 안전 영역 현황을 점검하고, 지역사회 안전 증진을 위한 정책 과제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동 안전 보장 방안’과 관련해 최근 실시한 체감 안전도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강진군 안전부서 전담팀의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강진군 안전부서 전담팀은 앞으로도 ▲이동 안전 보장 방안 ▲부서별 안전자원 연계를 통한 안전 공간 조성 ▲여성의 안전 대응 및 활동 역량 강화 ▲여성 안전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 ▲젠더폭력 없는 안전마을 조성 등 주요 이슈를 발굴, 연 2회 이상 정기적인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안전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은숙 군민행복과장은 “지역사회 안전 증진을 위한 이슈를 적극 발굴하고, 안전부서 전담팀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을 추진해 여성뿐만 아니라 모든 군민이 안전한 강진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