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사립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공모 사립작은도서관 5개소, 도서구입비 200만 원 지원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13일(목) 13:10 |
![]() 2025년 사립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공모 |
이 사업은 사립작은도서관의 신간 도서 확충을 지원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사립작은도서관은 건물 면적 33㎡ 이상, 장서 1,000권 이상을 갖춘 민간 도서관으로, 현재 광양시에는 총 29개소의 작은도서관이 등록돼 운영 중이다.
광양시는 올해도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5개 사립작은도서관을 선정해 개소별 도서구입비 200만 원을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양시에 등록돼 운영 중인 모든 사립작은도서관이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에 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도서관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광양시는 시설·자료·운영 현황 및 예산 계획 등의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자체 심사를 진행한 후, 광양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지원 사업은 4월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2월 10일부터 오는 2월 20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립작은도서관은 광양시청 또는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광양중앙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광양시 광양읍 향교길 9-30, 광양중앙도서관 도서관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사립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 나은 독서 환경에서 양질의 도서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