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현장 소통 프로그램 ‘대중교통’ ㉓전남교육청, 독서교육 ‧ 생애 맞춤형 평생학습 내실화 논의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찾아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2일(수) 16:15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찾아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뉴스앤저널]전라남도교육청은 12일 ‘대중교통, 기관 방문’으로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을 찾아, 맞춤형 독서교육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현황을 살피고 향후 사업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나주도서관은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창의적 사고를 이끌고, 평생학습 환경을 혁신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독서교육과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나주도서관은 2024년 한 해 동안 163개 학교에서 429회에 걸쳐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요 내용은 ▲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 작가와의 만남 ▲ 자유학기 진로체험 ▲ 독서토론교실 등이다.

또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학교도서관 협력 수업’ 자료를 발간해 활용도를 높였다.

아울러, 평생학습 운영 활성화를 위해 학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성인문해교육과 취업 연계 과정, 환경·생태 교육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주력해 왔다.

이날 나주도서관 교육가족들과 차담회에서는 생애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강화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학생들에게는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에게는 취업 연계 자격증 과정과 생활 밀착형 교육을 지원하여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교육 환경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나주도서관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독서교육과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거점이다. 앞으로 도서관 프로그램을 더 내실있게 운영해 모든 이가 함께 성장하고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512516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22: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