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꿈이룸서비스’ 본격 추진…취업 준비 걱정 뚝!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2일(수) 14:40
나주시, ‘꿈이룸서비스’ 본격 추진…취업 준비 걱정 뚝!
[뉴스앤저널]면접 정장 대여 및 증명사진 촬영 무료 제공 등 든든한 청년 지원책 ‘눈길’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3월부터 ‘꿈이룸서비스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면접 정장 대여와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꿈이룸서비스’는 만 18세부터 45세 이하 청년 가운데 나주시에 거주하거나 나주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구직자라면 누구나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나주시 청년센터 누리집www.naju.go.kr/najuyouth)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먼저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는 1인당 연 최대 3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정장은 남성용(자켓, 바지, 셔츠, 넥타이, 구두)과 여성용(자켓, 스커트 또는 바지, 블라우스 및 셔츠, 구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박 4일간 무료 대여할 수 있다. 대여 및 반납은 나주시 청년센터(토계길 61)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취업 준비 필수 요소인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도 연 1회 무료로 지원하며 이용자는 증명사진 8매와 디지털 파일을 제공받는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청년은 촬영 희망일 최소 일주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촬영은 지정된 사진관에서 이루어지며 나주시는 오는 18일까지 공고를 통해 증명사진 촬영 사진관을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꿈이룸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나주의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청년층의 사회 진출과 자립을 돕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주요 정책으로는 ▲보증금 0원 청년 임대주택 ▲에너지밸리 연계 전문인력 양성 ▲미혼남녀 만남 주선 ▲청년 창업공간 제공 ▲청년창업농 경영 리더십 아카데미 ▲소박하지만 알찬 공공결혼식 ▲청년 정보·공감톡 플랫폼 운영 등이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489776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19:5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