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최병용 도의원,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추가 배치 촉구

“동부권 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위해 닥터헬기 배치 필요” -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2일(수) 12:40
전라남도의회 최병용 도의원,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추가 배치 촉구
[뉴스앤저널]전라남도의회 최병용 보건복지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여수5)은 지난 2월 7일 열린 보건복지국 소관 업무보고에서 전남 동부권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확보 어려움을 지적하며 닥터헬기 추가 배치를 촉구했다.

최 위원장은 “전남 동부권은 넓은 도서 지역뿐만 아니라 산간 지역도 포함하고 있어 응급환자 발생 시 육상이나 해상 교통망을 통한 신속한 이송에 어려움이 많다”며 “응급상황에서 빠른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닥터헬기 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닥터헬기 추가 배치를 위한 대안으로 경상남도가 닥터헬기 선정 공모를 포기할 경우 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을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닥터헬기를 인수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며 집행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이상심 보건복지국장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제5차 응급의료 시행계획’에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추가 배치 반영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위원장은 전남 동부권 닥터헬기 유치 및 도서 지역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동부권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437756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19: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