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동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정월대보름 맞이 ‘달달마켓’ 성료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2일(수) 12:40
정월대보름 맞이 ‘달달마켓’ 성료
[뉴스앤저널]여수 국동지구(국동·대교동·월호동) 도시재생 주민협의회가 지난 8일 봉산동 마늘시장 일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달달마켓’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달달마켓’ 행사는 여수시 국동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역량 강화교육 성과공유회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600여 명의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신밟기와 소동줄놀이로 시작해 LED 쥐불놀이 만들기, 민속놀이, 소원지 쓰기, 색소폰·통기타·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강중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국동지구 주민들이 행사장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거리를 마련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달달마켓 부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동지구 도시재생사업은 지난 2020년 사업지구로 선정돼 2021년부터 어울림복합타운, 플렉스(FLEX) 센터, 신활력 이음센터, 문화가로 및 안심거리 조성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동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회는 국동지구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사후관리를 위한 주민 조직으로, 5개 사업단, 1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동지구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42171961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19:4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