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민간위탁사무 행정조사특위, 현지 확인 실시

목포시 민간위탁사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삼학도 요트마리나 현장 방문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1일(화) 17:50
목포시의회 민간위탁사무 행정조사특위, 현지 확인 실시
[뉴스앤저널]목포시 민간위탁사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11일, 민간위탁사업 현지 확인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 확인에는 목포시 민간위탁사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이형완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조사특위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들은 요트 마리나 현장 방문을 통해 운영 실태 파악 및 시설 상황을 확인하고, 이전 수탁자의 시설 원상복구 이행 여부와 3개 법인 컨소시엄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담당 부서에 수탁자 의무 이행 사항 점검과 시설 정비 세부기준 마련 등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항구도시 목포로의 지속가능한 비전을 제시해줄 것을 요구하였다.

이형완 행정조사특위 위원장은 “삼학도 요트 마리나는 70억이라는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었음에도, 부실한 시설관리와 지지부진한 사업추진으로 인근 상인들과 어업인들이 큰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목포시 민간위탁 사무의 행정절차 및 문제점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고,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 민간위탁사무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는 위원장 이형완 의원, 부위원장 최원석 의원, 박효상 의원, 유창훈 의원, 정재훈 의원, 고경욱 의원, 이동수 의원, 최지선 의원으로 구성되어, 목포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에 규정되어 있는 절차 준수 여부 등 면밀하게 살펴보고 조사하여 적극적인 의정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3339209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05: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