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겨울철시책 ‘내 손에 소방홍보’ 음료 컵홀더 배부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10일(월) 18:45 |
![]() 장흥소방서, 겨울철시책 ‘내 손에 소방홍보’ 음료 컵홀더 배부 |
이번 시책은 차량용 소화기 의무 비치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컵홀더에는 2024년 12월 1일 이후부터 5인승 이상의 승용자동차에는 차량용 소화기를 설치해야한다는 내용이 적혀있다. 적용대상은 2024년 12월 1일 이후 제작,수입,판매 자동차와 중고거래 소유권 이전 자동차부터 적용되며 기존차량은 소급되지 않는다.
장흥소방서는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소방 안전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소방 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커피를 마시는 카페 고객들이 컵홀더를 통해 중요한 소방 안전 정보를 접하게 되는 이번 홍보는 효과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소방서(서장 최동수)는 “겨울철은 화재 사고가 잦은 시기인 만큼, 차량용 소화기의 비치는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홍보로 군민들의 소방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소방서는 향후 다양한 홍보 활동과 함께 소급적용이 아니더라도 모든 차량에 소화기를 비치할 것을 권장하는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