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마옥천 대한민국명장과‘착한동행’

㈜베비에르 마옥천 대표, 48번째 서구아너스 가입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0일(월) 16:25
(주)베비에르 마옥천 대표가 48번째 서구아너스 회원으로 가입했다.
[뉴스앤저널]마옥천 대한민국 명장이 광주광역시 서구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고액 후원자 그룹인 ‘서구아너스’에 이름을 올렸다.

서구는 10일 마옥천 명장이 48번째 서구아너스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 마옥천 명장은 서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500만원씩 5년간 총 3천만원 후원을 약속했다.

마옥천 명장은 ㈜베비에르를 운영하면서 20년 넘게 노인복지관과 노인요양원, 각종 사회복지단체 등에 직접 빵을 만들어 후원하고 있다. 또 서구와 함께 ‘서구명장스쿨’등을 통해 청년창업가들에게 성공 노하우와 자신의 레시피를 전수하며 상생과 동행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아너스와 함께 착한동행을 시작한 지 3개월 여 만에 50여 명에 가까운 분이 마음을 모아주셨다”며 “민·관이 함께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1년 12달이 행복한 복지도시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아너스는 사회 취약계층의 생계와 주거 급여 등 최저생활을 지원하는 공공부조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서구만의 복지정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천만원 이상을 일시납 또는 5년간 기부 약정한 개인 및 기업‧법인 대표들에게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서구는 이 후원금으로 다문화가족 외갓집 방문, 저소득 신입생 입학 준비, 장애인 활동 등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15467461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05:2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