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소상공인 배달수수료 및 배달용기 구입비 지원'추진

배달수수료 최대 120만 원, 배달용기 최대 36만 원 지원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2025년 02월 10일(월) 15:40
영광군청
[뉴스앤저널] 영광군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음식점업을 대상으로'소상공인 배달수수료 및 배달용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기간은 2월 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이며 지원범위는 배달 수수료 최대 120만 원, 배달용기 구입비 최대 36만 원이다.

배달수수료는 전남공공배달앱‘먹깨비’가맹점 중에서 소비자에게 무료로 배달하는 음식점업 소상공인에게 주문 건당 배달수수료 1천원을 지원하고, 배달용기 구입비는 먹깨비 가맹점 및 자체배달 음식점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친환경 녹색제품 또는 다회용 배달용기 구입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영광군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광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먹깨비를 이용하는 소상공인의 수수료비용 부담을 절감하고 친환경 녹색제품 및 다회용 배달용기 구입비 지원으로 친환경 배달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관내 소상공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이 기사는 뉴스앤저널 홈페이지(news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newsjournal.co.kr/article.php?aid=1620738811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12일 05: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