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동계 전지 훈련팀 유치로 스포츠 마케팅 성과 육상·축구·럭비팀 전지훈련 진행,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10일(월) 11:45 |
![]() 진도군, 동계 전지 훈련팀 유치로 스포츠 마케팅 성과 |
10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육상, 축구, 럭비, 3개 종목에서 56개 팀, 총 1,200명의 선수가 진도를 방문해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을 진행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전지 훈련팀의 방문은 숙박업, 음식점, 지역 상점 등 다양한 분야의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생활 인구 증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의 적극적인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활동 등으로 비성수기인 겨울철임에도 불구하고 약 20억 원의 다양한 경제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진도군은 예상한다.
특히 진도군은 겨울철에도 온화한 기후와 함께 ▲실내 육상 준비 구장 ▲축구장 ▲실내체육관 ▲체력 단련실(웨이트 트레이닝센터) 등 최신식의 다양한 체육시설을 완비하고 있고, 맛있고 신선한 먹거리 등으로 전지 훈련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스포츠 마케팅 차원에서 ▲숙박비·식비 지원 ▲공공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관광지 무료입장 ▲이동 차량 지원 등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전지 훈련팀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군을 방문하는 모든 전지 훈련팀을 환영하며, 훈련이 참가팀들의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바탕으로 더 많은 종목의 전지 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