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2025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지역 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을 위한 7개 사업계획 추진키로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 |
2025년 02월 07일(금) 18:20 |
2025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노사민정 협력 사업의 주요 성과를 평가하고, 2025년 사업추진 계획 심의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서구 노사민정협의회는 ▲고용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의회 운영 ▲노사민정 역량강화 워크숍 및 성과보고회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기업진단 및 경영환경 개선 포럼 ▲심리상담 등 ‘마음 헤아림’ ▲감정노동자 사회적 인식개선 홍보 ▲마음치유를 위한 힐링캠프 운영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활성화 사업 등 7개의 지역 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심의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고용노동부 국비사업 공모의 주요 정책 방향인‘노동약자 보호’, ‘노동시장의 이중구조 개선’, ‘고령자 계속 고용’ 등을 중심으로 서구의 대표 복지정책인 ‘돌봄’과 관련한 정책사업을 광주시와 연계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노동시장 개선, 고용 안정, 사회적 인식 개선, 통합돌봄복지 실현을 위한 “상생과 협력”의 정신을 담은 공동선언문도 채택했다.
서구 관계자는 “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10여 년간 축적한 경험과 자산을 기반으로 상생과 협력의 길을 찾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더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wsjournal.co.kr